본문 바로가기

Computer & IT/IT 공략

USB 인식은 되는데, 0Byte 라고 표시될때 해결법

안녕하세요. 새 카테고리에요!

 

이 카테고리는 제가 알게된 정보나 알고있는 각종 정보들을 공유하려고 해요.

 

어디가 고장나거나 분명 할수있을것 같은데 잘 안되는 것들. 그런것들을 써 나가려고 해요. 많이 쓰이진 않을 것 같지만 간혹가다 쓰이게 되는 그런 정보들! 그런것들을 다룰거랍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가서,

 

제목에 나와있는 것처럼 'USB 인식은 되는데, 0Byte 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어요. 저도 산지 얼마 안된 16G짜리 USB가 저런식으로 되서.. 포기하려다가 겨우 살려냈네요.. 포멧 다른컴퓨터에 끼워보기, 컴퓨터 뒤에 끼워보기 전부 안됐었습니다 ㅠㅠ..

 

시작할게요!

 

우선, 첨부파일에 있는 ChipGenius 라는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그리고 실행시키면,

이런 화면이 뜰거에요!

 

그럼 저기서 'Chip part-Number:'를 주목합시다. 아래쪽에 보이시죠?

 

 'Chip part-Number'의 앞부분을 복사해 줍시다! 저는 SM3257ENAA를 복사했습니다. USB 기기마다 다르니까 주의하세요!

 

그리고 google에 접속하셔서 복사해주신 칩 넘버! SM3257ENAA(여러분들은 달라요~) 를 검색해줍시다. 이건 너무 많아서 제가 따로 올려드릴수가 없네요..

 

그럼,

요런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꼭 저사이트에서만 되는건 아니겠지만, 저 사이트가 편할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프로그램을 찾아줍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프로그램은!

 

요것 입니다. 이름이 잘려버렸네요.. 아무튼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요.

 

그럼 저것의 압축을 풀어줍시다!!

 

그리고 안에 들어있는 exe 파일을 실행시켜 주시면,

 

 

 

이런 화면이 뜨죠.

 

그럼 오른쪽 탭에서, 'Scan USB' 를 눌러 줍시다. 물론 컴퓨터에 USB를 낀 상태여야 해요!

 

그럼 장착한 USB가 뜰 거에요.

 

그럼 다시 오른쪽 탭에서 'Start' 를 눌러줍니다.

 

그럼 Write 과정과 Read 과정과 Format 과정을 거쳐서 USB가 복구되게 됩니다!

 

야하 좋군요!!!

 

 

쉽게 설명하려고 해봤는데 어떤가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ChipGenius.zip